청년학생 순회투쟁단

청년학생들이 비정규직 철폐를 외치며 전국 순회투쟁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순회투쟁단 경비 마련을 위한 모금에 함께해주세요!

  • 010-6720-3748
  • dksemfp123@naver.com
  • 목표액 1,000,000원 중 0%
  • 0.00
  • 0 명 후원
  • 후원 마감
  • 이 후원함은 2018-07-31에 종료되었습니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2018 청년학생 비정규직 철폐 순회투쟁단!

청년학생들이 전국을 순회하며, 강고한 노동자-학생 연대로 비정규직의 사슬을 끊어내고, 노동해방의 그날을 위해 활동하고자 합니다!

 

취지

비정규직 정규직화의 성공을 자축하는 문재인 정부, 그러나 현실은?

비정규직 제로시대를 선언한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지 1년이 지났습니다. 비정규직 철폐를 외치며 투쟁한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자신의 삶이 달라질 것이라 기대했습니다. 비정규직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고용불안과 노동탄압 없는 일터를 꿈꿨습니다. 그러나 정규직화 정책의 본질은 너무도 쉽게 드러났습니다. 정규직 전환은 비정규직의 다른 이름인 무기계약직으로의 전환일 뿐이었고, 졸속적이고 자의적인 정규직 전환 기준으로 인해 노동자 간의 갈등을 부추기고 직종 간 차별을 낳았습니다. 정규직 전환 정책 1단계가 마무리되고 있는 현재, 정규직 전환은 4.2%에 그친 수준입니다. 이도 모자라 최근에는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를 통해 노동자들의 임금 삭감을 단행하였습니다.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에 영향을 받는 노동자의 대부분은 비정규직임에도 문재인 정부는 비정규직 제로시대정책의 정규직 전환 1단계 성공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며 자축하고 있습니다.

저임금-장시간-불안정 노동체제를 종식하자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이를 지켜보고만 있지 않았습니다. 정부의 한계적인 정규직화 정책이 아닌 제대로 된 정규직 전환과 비정규직 철폐를 요구하며 투쟁하였고,기업과 정부의 노동탄압, 노조파괴에 맞서 싸웠습니다. 17년 말-18년 초에는 대학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구조조정을 저지하고 대학 본부의 직고용을 요구하는 투쟁을 진행했습니다. 청년학생들도 이를 지지하며 비정규직 없는 대학! 비정규직 없는 세상! 4.30 청년학생 문화제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렇듯, 비정규직 노동자들과 청년학생은 각자의 위치와 현장에서 여전히 싸우고 있습니다. 비정규직 철폐를 외치는 것은 단순히 특정 직종의 비정규직을 정규직화 하라는 요구만이 아니기에 저임금-장시간-불안정 노동체제를 종식하기 위하여, 노동의 권리보다 이윤이 중시되는 사회와 불안정한 노동자의 삶을 바꾸기 위하여 싸우고 있습니다.

2018 청년·학생 비정규직 철폐 순회 투쟁단으로 비정규직 철폐!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학생들은 비정규직 철폐 투쟁이 발 딛고 서있는 대학을 바꾸고 자신의 삶을 바꾸는 투쟁이라는 것을 직시하며, 다시금 비정규직 철폐를 외치고자 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전국의 청년학생들은 비정규직 철폐, 저임금-장시간-불안정 노동체제를 바꾸기 위해 투쟁하고 있는 노동자들과 연대하며 전국을 순회하는 우리가 세상을 바꾸자! 2018 청년·학생 비정규직 철폐 순회 투쟁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조

(1) 투쟁하는 노동자민중과 연대하여 비정규직 철폐하자.

-노동자민중의 투쟁은 실제 청년·학생들의 삶을 억압하는 이 사회를 바꾸기 위한 투쟁이라는 점에서 우리의 투쟁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착취와 억압을 강화하는 저임금-장시간-불안정 노동체제를 종식시키기 위해 노동자민중과 연대해야 합니다.

(2) 허울 뿐인 노동존중이 아닌 우리의 삶을 바꾸는 노동해방으로 나가자.

-정부의 허울 뿐이고 기만적인 노동존중이 아닌 실제 우리의 삶을 바꾸고 착취와 억압에서 벗어날 노동해방으로 나가야 합니다.

(3) 비정규직 없는 세상을 대학 비정규직 철폐에서 시작하자.

-대학이라는 공간에서도 비정규직 확대에 따라 저임금-장시간-불안정 노동체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활 하는 공간이 대학에서 비정규직 철폐를 통해 전체 비정규직 철폐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7월 22일부터 7월 25일까지 수도권, 강원, 울산 등의 지역을 순회할 예정이며, 비정규직 사업장에 청년학생들이 연대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후원 부탁드립니다!

청년학생 비정규직철폐순회투쟁단

청년학생 비정규직철폐순회투쟁단

문재인 정권 이후,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삶은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이에 전국 각지의 청년학생들은 우리가 세상을 바꾸자! 2018 청년학생 비정규직 철폐 순회 투쟁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청년학생들은 전국을 순회하며, 강고한 노동자-학생 연대로 노동해방을 외칠 것입니다!

  • 010-6720-3748
  • dksemfp1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