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려주세요! 퀴어문화축제!

퀴어문화축제는 성소수자 이슈에 있어 척박한 한국에서 성소수자들이 주축이 되어 서울 시내를 행진하며 공연하는 소중한 자리입니다. 기금은 퍼레이드 무대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 목표액 6,000,000원 중 133%
  • 8,004,000원
  • 239 명 후원
  • 후원 마감
  • 이 후원함은 2013-04-30에 종료되었습니다.
  • 2013/05/13 2013년 홈페이지가 오픈하였습니다 :)

     

     

    아직 홈페이지가 완벽히 완성된 것은 아니지만, 2013년 개편된 홈페이지가 열렸습니다.

    크롬에서 구동할 시에 생겨나던 몇 가지 오류도 개선하였습니다.

     

    많이들 둘러봐주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 주소는 www.kqcf.org 

     

    2013 퀴어문화축제 초대의 글

    2000년 시작된 퀴어문화축제가 14회를 맞이했습니다.
    퍼레이드의 참여인원이 비교할 수 없게 늘었고 영화제, 각종 관련 전시, 파티 등의 프로그램도 다양화되는 등
    지난 13년간 순수 민간참여 축제로서 대견하게도 성장해왔습니다.

    매해의 축제가 쉽게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올해의 축제는 유난히도 어렵고도 힘든 과정을 거쳤습니다.

    민간단체의 행사개최에 있어 큰 힘이 되는 기금에 선정되지 않아 예산상의 어려움을 겪었고
    행사장소 섭외의 어려움이 유난히 커 행사 일정의 확정에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사회는 변화하고 발전해 가고 행사의 규모는 날이 갈수록 커지는데 우리의 환경은 
    그에 따라가지 못하는 현실에 우울하기도 하고 행사의 존폐기로에 대한 위기감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굴해 좌절하고 포기할 수는 없기에 2013년에도 어김없이 퀴어문화축제는 개최됩니다.
    비록 2주간의 짧은 기간이지만 우리의 자긍심은 마천루에 비할 수 없으며, 
    행복한 참여의 기억은 우리의 삶을 지탱하는 또 하나의 힘이 될 것입니다.

    축제의 개최를 위해 십시일반 도움을 주신 모든 후원자 여러분과 
    마음 깊이 응원해주시는 이 땅의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을 퀴어문화축제로 초대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기억을 가득 가져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 2013/04/29 퍼레이드 자원활동가를 모집합니다

    c1eb75e5a2a7d5a1d2794f40e0df0f29.png 

     

    자원활동가의 경우 6월 1일 토요일 아침9시부터 저녁8시까지 활동하게 됩니다.

    장소가 홍대 걷고싶은 거리로 변경되면서 행진시 인원 통제 등의 일이 많아져

    자원활동가가 예년보다 더 많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주변에 널리 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꼭이요 ㅠㅠ)

     

     

    2013년도 퀴어문화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안내


     

    자원활동가에게는 식사, 기념품세트, 애프터파티 할인권을 증정합니다.

     

     

    활동 분야 

     

    ▶행사 안내 및 뒷정리

    ▶통역 및 프레스카드 발급 

    ▶거리행진시 안전요원 

    ▶기념품 및 후원스티커 판매 

     

    지원 방법

    5월 10일 금요일까지  awaiting_u@naver.com로 메일지원

    이름/핸드폰번호/자기소개 및 지원동기/관심있는 분야/자신있는 분야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발표: 5월 22일(개별연락)

    ★자원활동가 교육에 필참하셔야합니다.

    (자원활동가 교육은 5월 26일 오후/27일 저녁중 택일)

     

    문의사항

    awaiting_u@naver.com(현주)

    0505-303-1998(퀴어문화축제)

  • 2013/04/05 2013 퀴어문화축제 일정 및 장소 안내

     

     

    2013년도에도 퀴어문화축제는 열려야겠죠! :) 퀴어퍼레이드와 LGBT영화제까지 포함한 퀴어문화축제 기간은 6월 1일부터 16일까지입니다.

    2013년도 퀴어퍼레이드는 2013년 6월 1일 토요일 홍대 앞 걷고싶은 거리에서 열립니다! 올해 슬로건은 "The Queer, 우리가 있다"입니다. 마레연 성소수자 지지 현수막 거부 사건이 있었고 지금도 진행중인 마포구에서!! 퀴어문화축제가 열립니다. 

    여러분, 퍼레이드날 모두모두 홍대앞에서 만나요 X-D

  • 2013/04/01 2013년 3월, 퀴어문화축제 퍼레이드팀 한 달간의 기록

     

    일단 먼저! 후원금액이 오백삼십만원을 넘겼습니다. 뜨거운 후원 감사드립니다. 기획단원들 모두 많은 감동과 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올해에도 꼭! 퀴어퍼레이드는 열려야 한다고 기획단원들 모두 마음 굳게 먹을 수 있는, 뜨거운 마음 다질 수 있는 소중한 후원에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사실 모금액이 모두 들어오는 것이 아니고, 카드결제나 실시간 계좌이체를 할 시에는 10%가 수수료로 나가게 됩니다. 후원금액을 얼마든지 초과할 수 있으니(^^) 4월에도 변함없는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말 즈음에 보다 자세한 공지가 올라갈 듯 싶습니다. 후원함을 개설하고 한 달가량 진행 상황보고를 하지 않고 내버려둔 것에 대한 민망함에^^; 간략하게나마 진행상황 올립니다.

     

    1. 공연 

    올해 공연팀은 초청팀/신생팀 이렇게 두 분야로 나뉠 예정입니다. 신생팀의 경우 그 동안 축제 무대에 2회 미만(1회 이상)지원한 팀들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퀴어공연에 대한 전반적 환경이 열악한 상황에서, 퀴어문화축제 또한 새로운 팀들에게 보다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신생팀은 이러한 고민에 대한 결과입니다. ^^ 자세한 공지는 4월 중순 즈음 홈페이지와 이 페이지를 통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지원시 동영상이나 사진 등의 멀티미디어 자료를 첨부하셔도 좋습니다. 

    담당자는 엔지(iu825@naver.com)입니다.

     

    2. 장소

    장소 잡기가 올해도 여전히 쉽지 않습니다. 작년과 같은 한빛미디어파크로 가야 할 지, 시청광장이 가능할 지, 아니면 제3의 장소를 잡아야 하는지 여전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3. 스티커

    이번 후원 스티커는 작년보다 더 예뻐진 모습으로!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퀴어문화축제 퍼레이드팀 기획단원 현주 드림 :)

     

이 후원함에 대하여

2013년 2월 6일은 14회 퀴어문화축제 퍼레이드팀이 다같이 멘붕한 날입니다. 서울문화재단측으로부터 ‘축제의 원형을 잘 간직하고 있다’는 좋은 평가까지 받았던 축제가 서울문화재단 기금 선정에서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축제는 첫 회부터 지금까지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아왔습니다. 축제 후원금도 넉넉하지 않기에, 퀴어문화축제 퍼레이드는 많은 부분을 기금에 의존해왔습니다.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퀴어퍼레이드는 13년간 계속 되어 왔습니다.

2000년, 서울 대학로에서 첫 퀴어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13년이라는 시간 동안, 많지 않은 수의 기획단원들이 모여 퀴어문화축제를 만들어왔습니다. 축제 일 자체에 들어가는 예산을 마련하는 일 또한 만만치 않았기에 기획단원들은 보수 없이, 생업에 종사하는 와중 짬을 내서 머리를 맞대고 축제를 준비해왔습니다. 작년 축제에는 대략 3천여 명의 퀴어들과 일반 시민들이 축제에 함께하였습니다.

 

퀴어퍼레이드는 성소수자 이슈에 있어 몹시 척박한 환경인 한국사회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행사입니다.

세상 곳곳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쉬이 드러내지 못하고, 마음껏 상대를 향한 사랑을 표현하기 힘든 한국 사회에서, 퀴어문화축제는 성소수자들이 모여 서울 시내를 행진하고, 퀴어 예술가들의 공연을 즐기며 여러 부스들을 둘러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성소수자들뿐만 아니라 이성애자들도 퀴어들과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축제입니다. 서울에서 시작된 퀴어문화축제를 필두로, 대구에서도 지역 퀴어문화축제가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2013년에도 퀴어퍼레이드는 열려야 합니다.

축제를 준비하며 지금까지 수 많은 어려움이 있어왔습니다. 올해 퀴어문화축제는 시청앞 서울광장에서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청계천 근처에 있는 한빛문화광장에서 축제를 열었지만, 작년에 참가 인원이 급격히 늘어나 올해는 한빛문화광장이 좁을 것으로 퍼레이드팀은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퍼레이드팀은 올해 꼭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축제를 열어, 더욱 많은 퀴어들이 모이고, 취지에 공감하는 이성애자들도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무대 및 음향 비용의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

퍼레이드는 살림을 아끼고 아껴, 무대, 음향, 장비, 부스 및 발전차와 인건비 등을 합하여 총 2천 만 원 가량의 예산으로 진행됩니다. 서울 광장에 무대를 설치하려면, 시청 광장의 규모 상 한빛문화광장에서 했을 때 보다 더 규모 있는 무대 및 음향 장비가 필요합니다. 작년 축제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퍼레이드 시 음향 출력이 조금 더 컸으면 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퍼레이드 비용 중,  최소한도로 필요한 무대 및 음향 비용인 약 600만 원의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 2013년에도 변함 없이 축제가 열릴 수 있도록, 수 많은 퀴어들이 서울 시내를 당당히 행진할 수 있도록 후원을 부탁 드립니다. 시청광장에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진행상황을 이곳에 업데이트 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0505-303-1998

이메일 kqcf@naver.com

 

 

 

 

퀴어문화축제 퍼레이드팀

퀴어문화축제 퍼레이드팀

세상의 성소수자들이 다같이 거리로 나오는 날! 성적소수자 이슈에 있어 굉장히 척박한 한국 사회에서 퀴어/성소수자로써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심어주는, 퀴어문화축제 퍼레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후원자들의 한마디

  • 홍소인 : 함께, 즐겁게, 프라이드~
  • 홍이 : 퀴어문화축제 Go!Go!Go! >ㅂ<
  • 김철종 : 수고하세여
  • 강보현 : 서울문화재단 왜-_-! 화이팅 하시고, 홍대에서 신나게 축제를~ 친구랑 같이 갈게요!
  • 히로 : 이소식을 이제서야 접하다니 미안한 마음입니다
  • 오종오 : 게이로써 조금한 금액이지만 열심히 해주세요
  • M : 마음을 모아서 화이팅!
  • springwind : 봄바람을 타고, 봄먼지가 일렁이며 여름날의 퀴어퍼레이드를 기다려요! :)
  • 궁 : 모두가 함께 섹시해지는 퀴퍼, 앙~ ^0^
  • 김정미 : 의미있는 행사 끊기질 않길 바랍니다. 수고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