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다호 공동현수막 캠페인

안녕하세요. 다움입니다. 올해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 날을 맞아 전국 대학에 기념 현수막을 게시하는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많은 대학에 현수막을 걸 수 있도록, 제작비를 후원해주세요

  • 2021년 5월 17일
  •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흥로 20길 8

  • 010-2862-4126
  • dawoom@dawoom-t4c.org
  • https://dawoom-t4c.org/
  • 목표액 500,000원 중 4%
  • 20,000원
  • 1 명 후원
  • 후원 마감
  • 이 후원함은 2022-05-20에 종료되었습니다.

후원이 마감되었어요. 그 결과..

아이다호 공동현수막 캠페인 후원 결과보고

안녕하세요, 다양성을 향한 지속가능한 움직임, 다움입니다.

 

다움은 2022년 5월 아이다호를 맞아 대학 캠퍼스를 중심으로 공동현수막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쉽게도 같은 시기 진행했던 캠페인과 겹치며 해당 사업의 소셜펀치 홍보가 제대로 진행되지 못했고, 이에 따라 후원 역시 제대로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민들께서 후원해주신 금액(20,000원)은 모두 현수막 인쇄 비용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총 10개 대학에서 함께 현수막 혹은 포스터를 캠퍼스에 붙이는 행동에 함께 참여해주셨습니다. 이 중 5개 단위에서 현수막 지원을 요청해주셔서 진행하였습니다.

 

[결산]

총비용: 172,572원

- 현수막 총 5개 제작

자부담: 152,572원

소셜펀치 후원금 사용: 20,000원

 

2021년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로 오랜 만에 오프라인 공간에 아이다호를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다호는 성소수자에 대한 특정 의제 뿐 아니라 포괄적인 혐오와 차별에 반대하는 기념일이라는 점에서, 일반 시민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알리고 홍보할 필요성과 효용성이 있는 날입니다.

 

소셜펀치 후원 조직과 후원 결과 보고를 제대로 이행하지 못한 점에 죄송합니다. 이 때 조금 더 조직력을 행사할 수 있었으면 좋았겠으나, 높은 조직력을 보일 수 있던 시간은 아니었습니다. 다음 기회에는 조금 더 아이다호 알리기 캠페인에 집중해서, 후원 모집을 적극적으로 조직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후원함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다양성을 향한 지속 가능한 움직임, 다움'입니다.

'다움'은 올해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 날을 맞아 '아이다호 데이' 주간(5월 셋째주)동안 전국 대학에 공동으로 기념 현수막을 게시하는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매년 5월 17일로 지정된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 날 IDAHOBIT'(아이다호 데이)은 올해로 33주년 생일을 맞았습니다.

IDAHOTBIT은 International Day Against Homophobia, Transphobia and Biphobia의 줄임말입니다. 단어 하나하나의 의미를 있는 그대로 번역해보자면 “국제적으로 동성애 혐오Homophobia, 트랜스 혐오Transphobia, 양성애 혐오Biphobia를 반대하는 날”을 뜻합니다. 한국에서는 이를 줄여 “국제 성소수자 혐오 반대의 날” 또는 “아이다호 데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아이다호 데이'는 1990년 5월 17일,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질병분류International Classification of Diseases를 개정하며 “동성애”를 정신장애 부문에서 삭제하고 ‘성적 지향만으로는 장애로 간주되지 않는다’고 명시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다움'은 전국 대학에 모든 성소수자 차별과 LGBT혐오에 반대한다는 '아이다호 데이'의 의미를 알리고, 평등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대학 내에 위와 같은 기념 현수막을 게시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 확산의 기세가 한 풀 꺾이고, 다시 대학가는 수업을 듣는 학생들과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다움'은 코로나19가 지나간 자리에 다시 "평등"을 이야기하는 현수막을 걸고자 합니다.

 

이번 기념 공동현수막의 슬로건은 <성소수자 차별을 없애자! 우리는 평등으로 간다!>로 정했습니다.

'아이다호 데이'가 다가오는 현재도 국회의사당 앞에서는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소속의 활동가 2명의 단식이 이어지고 있지만, 국회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에 대해 여전히 유보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다호 데이' 기념 공동현수막 슬로건에는 "답답한 정치권의 상황에도 우리는 평등의 길을 걷는다"라는 선언을 담으려 했습니다.

 

 

기념 공동현수막 캠페인에는 현재 서울, 경기, 충남 등에 소재한 10여개 대학 성소수자 동아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더 많은 대학에 현수막을 걸고 '아이다호 데이'의 의미와 성소수자 혐오반대 및 평등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도록, 기념 현수막 제작비를 후원해주세요.

보내주신 후원금은 기념 현수막 제작비로 사용되며, 현수막은 '아이다호 데이' 주간, 5월 15일부터 5월 21일까지 전국 대학 내부 곳곳에 게시됩니다.

게시된 현수막 사진은 '다움' 홈페이지(https://dawoom-t4c.org/)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움'의 <아이다호 대학 현수막 공동행동>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양성을 향한 지속가능한 움직임, 다움

다양성을 향한 지속가능한 움직임, 다움

다양성을 향한 지속가능한 움직임, 다움은 2020년 1월 창립한 성소수자 인권 증진을 위한 청년 활동가 단체입니다. 당사자/비당사자를 불문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성소수자 의제에 관심을 갖는 청년들을 모으고 이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성소수자 인권과 청년의 다양성이 가치있는 사회를 만듭니다.

후원자들의 한마디

  • 박기진 : 성소수자 혐오반대! 모든 차별반대! 차별금지법 제정하자!